제조사 : 빅베어마린
모델명 : BBM52
제원
- 선체길이 : 5.20M
- 외폭 : 2.20M
- 내폭 : 1.75M
- 중량 : 520KG
적정마력 : 90HP
칼라 : 블랙&레드
기본옵션
- 윈드바이저
- 연료통86리터
- 스티커
- 6구스위치
- 온오프스위치
- 자동빌지
- 기름게이지
- 샌딩유닛
- 계선주
- 유볼트
- 고무사이드보호몰딩
- 사각해치
- 원형해치4개 포함
- 2인석의자
선택옵션
- 고급사이드시트
- 앞가드스텐
- 중간가드스텐
- 뒷열캐스팅스텐
- 3단사다리
- 티탑
- 바스켓롤바
- 안전검사대행료
- 트레일러 도마작업
빅베어마린 520는 약칭 BBM 520라고도 합니다.
전폭은 5미터 20, 외폭 2미터 20, 내폭 1미터 75이며
상부부터 헐끝꺼지는 1미터 50 정도 됩니다.
BBM520의 개발 키워드는 "정숙" 입니다.
특히 허리가 좋지 않은 저로써는 꼭 필요항 항목이죠.
아래 사진과 같이 하이브리드 V헐 각도를 적용 하였습니다. 국산 평헐들과 달리 하이브리드 V헐을 선택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레귤러 V헐은 22 각도이상으로 모두 동일한 각도를 유지 합니다.
하지만 빅베어마린 하이브리드 V헐은 16도~24도까지 각 위치별로 각도가 변형이 됩니다.
그런 이유로 보다 앞쪽의 날렵한 선형과 평헐이 아닌 뒤쪽의 정숙함을 높인 하이브리드 V헐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BBM520은 적정마력은 90마력으로 입니다.
60마력 최대선속 43km, 90마력 최대선속 63km 입니다.
BBM520은 백파가 있거나 너을이 있을시 파도를 째는 응파력이 매우 높습니다.
내부를 보게되면 어창에도 물골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물골은 뒤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창은 트렌드에 맞게 제작 되었습니다.
방어, 부시리, 농어 대어들을 풀어 넣을수 있고 좀 더 물고기들이 쾌척하게 상태유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인이 들어가도 공간이 남습니다.
콘솔은 최대한 작게 설계 했습니다. 낚시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적극적으로 디자인에 적용 하였습니다.
겉멋이 아닌 작은집에 숨은공간을 찾아 멋진 디자인을 하듯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BBM520은 1미터 40정도의 길이가 되는 낚시대 가방등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드 스토리지가 두곳이 있습니다.
하부 스토리지는 헐의 진동방지와 격실 역활을 구조적으로 겸하는 사람몸의 갈피뼈 같은 곳입니다.
또한 연료통도 별도 스토리지로 설계 되어있습니다.
사이드 스토리지와 같이 격실 역활과 헐과 상부의 커넥트 역활을 하는 구조입니다. 그런이유로 보트가 울렁거림이 없습니다.
BBM520은 피지컬식 자연배수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국내 같은급 보트중에서 사이드 배수 적용한 배는 드물죠.
갑자기 내리는 폭우를 이겨낼 만큼 양쪽으로 배수하게 됩니다.
안쪽에서 보시면 큰 물골이 보이시죠?
정해진 물골을 통해서 같은 량의 배수가 흘려나가게 됩니다.
외부 악세서리는 다음편에서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실제 낚시인이 이용하기 편한 보트를 만들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어떠세요.
새로운 의견이나 아이디어 보내주시면 적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BBM520이 되면 좋겠습니다.
길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빅베어마린 심평용배상
제조사 : 빅베어마린
모델명 : BBM52
제원
- 선체길이 : 5.20M
- 외폭 : 2.20M
- 내폭 : 1.75M
- 중량 : 520KG
적정마력 : 90HP
칼라 : 블랙&레드
기본옵션
- 윈드바이저
- 연료통86리터
- 스티커
- 6구스위치
- 온오프스위치
- 자동빌지
- 기름게이지
- 샌딩유닛
- 계선주
- 유볼트
- 고무사이드보호몰딩
- 사각해치
- 원형해치4개 포함
- 2인석의자
선택옵션
- 고급사이드시트
- 앞가드스텐
- 중간가드스텐
- 뒷열캐스팅스텐
- 3단사다리
- 티탑
- 바스켓롤바
- 안전검사대행료
- 트레일러 도마작업
빅베어마린 520는 약칭 BBM 520라고도 합니다.
전폭은 5미터 20, 외폭 2미터 20, 내폭 1미터 75이며
상부부터 헐끝꺼지는 1미터 50 정도 됩니다.
BBM520의 개발 키워드는 "정숙" 입니다.
특히 허리가 좋지 않은 저로써는 꼭 필요항 항목이죠.
아래 사진과 같이 하이브리드 V헐 각도를 적용 하였습니다. 국산 평헐들과 달리 하이브리드 V헐을 선택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레귤러 V헐은 22 각도이상으로 모두 동일한 각도를 유지 합니다.
하지만 빅베어마린 하이브리드 V헐은 16도~24도까지 각 위치별로 각도가 변형이 됩니다.
그런 이유로 보다 앞쪽의 날렵한 선형과 평헐이 아닌 뒤쪽의 정숙함을 높인 하이브리드 V헐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BBM520은 적정마력은 90마력으로 입니다.
60마력 최대선속 43km, 90마력 최대선속 63km 입니다.
BBM520은 백파가 있거나 너을이 있을시 파도를 째는 응파력이 매우 높습니다.
내부를 보게되면 어창에도 물골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물골은 뒤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창은 트렌드에 맞게 제작 되었습니다.
방어, 부시리, 농어 대어들을 풀어 넣을수 있고 좀 더 물고기들이 쾌척하게 상태유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인이 들어가도 공간이 남습니다.
콘솔은 최대한 작게 설계 했습니다. 낚시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적극적으로 디자인에 적용 하였습니다.
겉멋이 아닌 작은집에 숨은공간을 찾아 멋진 디자인을 하듯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BBM520은 1미터 40정도의 길이가 되는 낚시대 가방등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드 스토리지가 두곳이 있습니다.
하부 스토리지는 헐의 진동방지와 격실 역활을 구조적으로 겸하는 사람몸의 갈피뼈 같은 곳입니다.
또한 연료통도 별도 스토리지로 설계 되어있습니다.
사이드 스토리지와 같이 격실 역활과 헐과 상부의 커넥트 역활을 하는 구조입니다. 그런이유로 보트가 울렁거림이 없습니다.
BBM520은 피지컬식 자연배수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국내 같은급 보트중에서 사이드 배수 적용한 배는 드물죠.
갑자기 내리는 폭우를 이겨낼 만큼 양쪽으로 배수하게 됩니다.
안쪽에서 보시면 큰 물골이 보이시죠?
정해진 물골을 통해서 같은 량의 배수가 흘려나가게 됩니다.
외부 악세서리는 다음편에서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실제 낚시인이 이용하기 편한 보트를 만들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어떠세요.
새로운 의견이나 아이디어 보내주시면 적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BBM520이 되면 좋겠습니다.
길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빅베어마린 심평용배상